본문 바로가기
TOURISM

프랑스에서 꼭 가봐야 할 7개의 자연 동굴

반응형

자연이 빚어낸 예술, 프랑스 지하 세계로의 초대

웅장한 성과 화려한 미술관으로 유명한 프랑스지만, 지하에는 또 다른 아름다움이 숨겨져 있다. 수천 년 동안 자연이 빚어낸 예술 작품, 프랑스의 자연 동굴이다. 빛을 잃은 어둠 속에서 만나는 종유석과 석순의 장관은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거대한 석순과 지하 호수, 아베이롱(Aveyron)의 아방(aven)에서 도르도뉴(Dordogne)의 구덩이까지, 프랑스의 가장 아름다운 7개의 자연 동굴을 소개한다. 프랑스 여행 중 여유가 있다면 이 대지와 시간이 만들어낸 이 보물들은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데모아젤 동굴(Grotte des Demoiselles): 자연의 대성당

전설에 따르면 이 동굴의 석순 주위에서 요정들이 춤을 춘다고 한다. 이러한 전설 덕분에 데모아젤(Demoiselles)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몽펠리에(Montpellier) 근처 에로(Hérault) 지역의 고지대 계곡에 위치한 이 동굴은 그 자체로 보석이다. 대형 홀은 파리의 노트르담 대성당과 동일한 크기와 음향 효과를 갖추고 있어, 이곳에서 정기적으로 콘서트가 열리고 한때 자정 미사가 열리기도 했다.

 

 

Grotte des Demoiselles
Route de la Grotte
34190 Saint-Gauzille-des-Putois
https://www.demoiselles.com/

 

 

 


클라무즈 동굴(Grotte de Clamouse): 꽃 같은 석회질 형상

프랑스 남부 에로 지역에 있는 이 동굴은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석회질 형상을 자랑한다. 특히 하얀 방울 형태의 석회암 장식과 두 개의 거대한 돌 오르간 외에도, 정교하게 조각된 아라고나이트 결정체가 이곳의 명성을 높였다. 마치 암석에서 뚫고 나온 꽃 같으며, 바람이 살짝 불면 꽃잎이 날아갈 듯 섬세하다. 하부 갤러리에서는 여전히 물이 흐르고 있다.

 

 

Grotte de Clamouse
34150 Saint-Jean-de-Fos
https://www.clamouse.com/

 

 

 


오르냑 아방(Aven d'Orgnac): 지하 와인 체험

90년 전에 발견된 아르데슈(Ardèche)의 이 동굴은 독특한 지하 환경에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자연적으로 형성된 석회암 조각과 장식 사이에서 음향과 조명 쇼, 동굴 탐험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그러나 이 아방(자연적으로 생긴 구멍)의 가장 특별한 특징은 지하 와인 저장고다. 지하 수십 미터에 위치한 이 저장고는 와인 숙성과 시음 공간으로, 연중 11°C의 온도와 90~100%의 습도를 유지해 이상적인 와인 숙성 환경을 제공한다.

 

 

Aven d’Orgnac
2 240 route de l’Aven
07150 Orgnac-Aven
https://www.orgnac.com/

 

 

 


아르망 아방(Aven Armand): 석회암 숲

세벤(Cévennes) 국립공원의 심장부에 위치한 아르망 아방은 세계에서 가장 큰 석순을 자랑한다. 높이가 30미터에 달하는 이 석순은 '석회암 숲'으로 알려진 400개 이상의 석순 중 하나다. 지하로 내려가는 푸니쿨라(지하 케이블카)를 타면 이 웅장한 광경이 펼쳐진다. 또한, 동굴 깊은 곳에서는 75미터 높이의 구덩이를 통해 동굴 탐험도 시도할 수 있다.

 

 

Aven Armand
Causse Méjean
48150 Hures-la-Parade
https://avenarmand.com/

 

 

 


파디락 구덩이(Gouffre de Padirac): 노래하는 지하 강

랏(Lot) 지역에 있는 파디락 구덩이는 리마르(Rimbaud)의 시구절처럼 "식물이 가득한 초록 구멍에 강이 흐르는" 풍경을 연상시킨다. 이 초록으로 덮인 '악마의 구멍'은 55km 이상의 지하 강으로 이어진다. 투명하고 순수한 강물은 암석에 수많은 형상을 만들어냈다. 오늘날 이 구덩이는 보트를 타고 탐험할 수 있다. 마치 마법처럼, 아이들에게도 완벽한 여행 코스다.

 

 

Gouffre de Padirac
Le Gouffre
46500 Padirac
https://www.gouffre-de-padirac.com/

 

 

 


푸루메삭 구덩이(Gouffre de Proumeyssac): ‘수정 대성당’

52미터 깊이의 푸루메삭 구덩이는 페리고르(Périgord) 지역에서 가장 큰 동굴로, 다양한 형태의 결정체가 빛을 발한다. 석순, 석주, 석회암 분수, 촛불 모양의 갤러리 등 그 밀도와 다양성이 놀라움을 준다. 이 동굴은 완만한 경사의 터널을 통해 걸어서 탐험할 수 있으며, 1907년 처음 발견된 구멍을 통해 나셀(탑승용 바구니)을 타고 내려갈 수도 있다. 이 방법은 360도 파노라마 뷰와 특별한 경험을 약속한다.

 

 

Gouffre de Proumeyssac
24260 Audrix
http://www.gouffre-proumeyssac.com

 

 

 


베르나 동굴(Grotte de la Verna):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동굴

피레네(Pyrénées) 산맥의 피레네-아틀랑티크(Pyrénées-Atlantiques) 지역에 위치한 베르나 동굴은 세계에서 가장 큰 동굴 중 하나다. 1953년에 발견된 이 동굴의 크기는 높이 194미터, 직경 245미터, 면적 4헥타르에 달한다. 660미터의 인공 터널을 지나야 방문할 수 있으며, 동굴 탐험과 지하 강 탐험이 포함된 가이드 투어는 만 7세 이상의 모든 방문객에게 적합하다.

 

 

Salle de La Verna
64 560 Ste-Engrâce
http://www.laverna.f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