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maine Weinbach 도멘 바인바흐
바인바흐는 와인을 뜻하는 바인(Wein)과 포도밭 근처를 흐르는 개천(Bach)이 합쳐진 이름으로, 말 그대로 ‘와인의 강’이란 뜻이다. 카푸치노 수도승들의 포도밭인 ‘클로 데 카푸상’을 물려받은 팔러 가문의 테오(Theo)는 부르고뉴의 르루아, 보르도의 샤토 퐁테 카네, 루아르의 쿨레드 세랑과 함께 친환경 바이오 다이내믹 농법을 개척한 선구자이다.
성 프란치스코파 수도사 카푸생이 1612년 설립한 와이너리로 세계적인 명성을 갖고 있다.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9세기 카롤링거 왕조 시대에도 와인을 만들었다는 기록이 남아 있을 정도로 유서가 깊다. 1894년 팔러 형제 가 이곳을 사들인 뒤, 그들의 아들이자 조카인 테오(Theo)가 알자스 최고의 그랑 크뤼 밭 Furstentum, Altenberg의 잠재력을 한껏 끌어냄으 로써 바인바흐를 알자스 최고의 와이너리로 올려놓았다. 테오는 알자스 고유의 야생효모를 사용하고 수확량을 제한하며, 오래된 대형 오크통에서 천천히 발효시키는 등 혁신적인 양조방식을 개척한 인물이자 알자스의 AOC 제도에 앞장선 알자스 와인 산업의 선구자다. 와인은 대형 오크통에서 숙성되고, 신선한 과일의 풍미를 유지하기 위해서 새 오크통은 사용하지 않는다. 도멘 바인바흐는 순수한 떼루아가 와인에 미치는 영향을 극대화하기 위해 포도밭에서 농약 살포를 자제하고 꼭 필요한 경우 천연 성분을 활용하는 친환경 와인 생산자이다.
1979년 테오의 사망 이후 그 의 아내와 두 딸이 와이너리를 운영하고 있다. 오래전 작고한 테오 팔러를 기리며 만드는 와인은 특별히 ‘퀴베 테오(Cuvee Theo)’라는 별명으로 부른다. 참고로 도멘 바인바흐의 와인은 포도밭 이름을 붙이는 대신 종종 가족의 이름을 붙인다.
Domaine Weinbach
25 Route du Vin, Kientzheim, France
+33 (0)3 89 47 13 21
https://www.domaineweinbach.com
추천 와인
명불허전 도멘 바인바흐에서 생산하는 와인들은 사실 할 수 만 있다면 모두 테이스팅 해봐야 한다. 와이너리에서 주력하는 품종은 리슬링, 피노 그리, 게뷔르츠트라미너인데, 그들이 포도밭과 양조장에서 쏟아 붓는 열정과 비례해 늘 세계 최고의 화이트 와인이란 평가 를 받는다. 특히 이들이 선보이는 그랑 크뤼 밭의 스위트 와인은 세계적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가 극찬할 만큼 전설적이다. 가격은 빈티지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20 유로의 싼 와인부터 300유로를 훨씬 넘는 와인도 있다.
https://experiences.myrealtrip.com/products/3852081
[프라이빗] 알자스 와인가도 와인 집중! – 특별한 와이너리
[프라이빗] 알자스 와인가도 와인 집중! – 특별한 와이너리 비교 체험 투어의 후기, 가격을 확인하고, 지금 바로 마이리얼트립에서 예약하세요. 프랑스여행
experiences.myrealtri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