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LIFE

독일 치약 아요나(AJONA)에 대하여

반응형

한국 사람들에게 일명 독일 빨간치약이라고도 불리는, 아요나(AJONA-'아조나'가 아니라 '아요나'이다) 치약은 독일에서 생산되고 판매되는 치약으로 자연성분을 사용하여 치아 건강에 좋다는 것으로 유명하다. 수 년 전부터 우리나라 사람들이 독일로 해외 여행 다녀오며 흔하게 주고 받는 선물로 많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양치 후 특유의 청량감이 좋고, 크기가 작아서 밖에서도 들고 다니기 적합해서 12개 묶음짜리를 2~3만 원가량 저렴한 가격에 해외직구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주요 구성 성분

탄산 칼슘, 탄산 수소 나트륨, 황산나트륨, 비사보롤, 인산수소이암모늄, 알긴, 사카린 나트륨, 구연산, 칼슘, 글리세린, 물, 아네톨, 레모넬롤, 유칼립톨, 유게놀, 게라니올, 리나룰, 크라우스민즈 오일, 멘톨, 제라늄 오일, 티몰

* '불소'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


아요나 치약은 인공 색소나 향료, 파라벤 등의 유해물질을 함유하지 않아 안전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와함께 아 나 치약은 치아 미백 효과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신경성 치아로 인한 민감증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있다.

하지만, 아나 치약에 대한 특정한 부작용이나 건강에 해로운 부분이 없는 것은 아니므로, 사용 전에는 반드시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다. 또한, 아나 치약이 국내에서도 판매되고 있지만, 정식 수입된 제품이 아니라 허위 제품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신뢰할 수 있는 판매처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다.

 

 

차별화된 장점

아요나(AJONA) 는 의료용 농축 치약이다.  이 치약은 크게 4가지 점에서 다른 치약과 차별화된다.

낮은 마모 계수 RDA로 철저한 치아 세척
아요나(AJONA)는 30의 낮은 마모 계수(RDA)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세정력을 유지한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치약이 매우 우수한 세정 효과를 얻기 위해 높은 RDA를 가질 필요는 없다고 한다. 아요나(AJONA)에는 치아 법랑질과 잇몸에 부드럽게 작용하면서 플라그를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부드러운 세정 입자가 포함되어 있다. 

구강 내 pH 밸런싱
입안의 산성 환경은 치아 건강에 해롭다. 무엇보다도 산은 치아 법랑질을 서서히 용해시켜 치아 침식 및 치아 민감성을 유발할 수 있다. 그렇게 산성 pH는 또한 충치 발생을 촉진한다. 아요나(AJONA)는 자체적으로 약 알칼리성 pH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산성 환경을 중화시켜 불쾌한 결과를 피할 수 있다.

항균 효과 
아요나(AJONA)는 충치를 유발하는 대부분의 박테리아와 곰팡이(S. 뮤탄스균, 치주 질환 및 치은염을 유발하는 P. 진지발리스균과 A. 악티노마이세템 코미탄스균, 구취를 유발하는 C. 알비칸스균)를 제거한다. 

치아 법랑질의 재광화
치아의 법랑질은 박테리아, 산성 pH 또는 산성 및 매우 단 음식 섭취의 영향으로 지속적으로 탈염기 작용에 노출된다. 아요나(AJONA) 치약은 치아 법랑질의 주요 구성 성분인 칼슘과 인산염을 함유하고 있다. 따라서 치아의 재광 효과주면서 치아를 강화한다.

이처럼 항균 및 항염 작용이 뛰어나다는 평가로 독일에서는 치주 질환 및 잇몸 출혈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특히 권장되고 있다. 

 

 

부작용 주의

(AJONA) 치약은 대체로 안전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으나, 사용자에 따라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치아 민감증 : 치약에 포함된 성분이 치아를 자극하여 민감해지는 경우가 있다.
알러지 반응 : 치약에 포함된 성분 중 일부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사용 시 알러지 반응이 발생할 수 있다.
구강 건강 문제: 치약의 사용이 구강 건강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치아의 상처가 있는 경우 더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사용 방법

아요나(AJONA) 치약은 기존의 일반 치약처럼 바르는 방식이다. 고도로 농축된 구성 방식으로 일반 치약보다 효율적이기 때문에 성냥개비 크기의 소량만 발라도 양치질에 충분하다. 아요나(AJONA)는 의료용 농축 치약으로 용량 대비 일반 치약보다 최대 5배 더 효과적이기 때문에 25ml 용량의 튜브로 약 150회 정도 사용 가능하다.

딱! 이만큼만 사용해도 충분하다

제조사에서는 하루에 두 번 이상 2-3 분 동안 이 닦기를 권장하며, 가급적이면 아침과 저녁에 잠자리에 들기 전이나 매 식사 후에 사용을 해야한다. 과일, 오렌지 주스 또는 샐러드와 같은 산성 음식이나 음료를 섭취 한 후에는 양치질하기 전에 약 30 분 정도 기다려야한다는 것도 잊지말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