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LIFE

프랑스와 독일의 자동차 주유 유종 구분 방법

반응형

프랑스와 독일은 모두 유럽 대륙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각각의 나라에서는 고속도로를 비롯한 다양한 지역에서 자동차를 이용한 여행이 가능하다. 그러나 프랑스와 독일의 자동차 주유 유종 구분 방법은 다소 복잡할 수 있다.

 

 

 

 


프랑스

프랑스에서는 주로 두 가지 종류의 휘발유인 SP95와 SP98, 그리고 디젤 연료인 Gazole을 사용한다. SP95는 95%의 철분을 함유한 휘발유이며, SP98은 98%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다. Gazole은 디젤 연료로서, 유럽 내에서 가장 일반적인 자동차 연료다. 이외에도, 에탄올 함유량이 높은 E10, E85과 같은 대체 연료도 있다.

 

- 디젤 Gazole 또는 Gazoil로 표기하며 주유소의 주유기에서 상징하는 색상은 노랑색이다. Gazole(디젤)이 발음상 '영어로 휘발유를 뜻하는 가솔린'과 혼동이 되므로 주의!

 

- 가솔린(휘발유) SP95, SP95-E10, SP98 등의 표기를 많이 사용하며, 주유기 색깔은 녹색이다. 

 

 

 


독일

독일에서는 SP95, SP98, E10, E85, 그리고 디젤 연료인 Diesel을 사용한다. SP95와 SP98은 프랑스와 마찬가지로 철분 함유량의 차이가 있으며, E10은 에탄올 함유량이 10%인 휘발유, E85는 에탄올 함유량이 85%인 연료이다.

 

디젤은 주유기 색깔이 검은색 Diesel이라고 표기한다.

 

가솔린(휘발유) Benzin이라 쓰며, 주유기에서는 주로 Super(95), Super Plus(98), E10(95) 로 표기된다.

 

 

 


두 국가의 비교표

 휘발유   휘발유  주유기 색깔  디젤   디젤  주유기 색깔
    Benzin, Super, Superplus  녹색 
(옥탄가에 따라 달라질수 있음)
Diesel 노랑 또는 검정
Escence Gazole

 

 

 

자동차 주유기에는 각 나라의 언어로 표시되어 있으므로, 해당 나라에서 주유를 할 때에는 표시된 연료 종류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프랑스와 독일에서는 자동차에 따라 연료 종류가 다를 수 있으므로, 자신이 운전하는 자동차의 연료 종류를 반드시 확인하고 주유를 해야 한다.

 

 

 


기타 팁

- 디젤(경유)과 가솔린(휘발유) 모두 표기 앞에 V-Power(Shell)라든가 Ultimate(Aral)가 붙은 것들은 가격이 더 비싼 고급 유종을 가르킨다.

- E5, E10은 에탄올 함유량 표시로 에탄올 10%함유된 휘발유까지 허용한다는 의미이다.

- 주유구를 열어보면 주유캡에 P.3 : Benzin, RON 95나 98, Sans plomb, Bleifrei 등이 써있으면 가솔린.

- ​렌트카의 경우 보통 자동차 열쇠에 sp95(휘발유) 혹은 Benzin(경유) 등의 유종이 적혀 있다.

    SP가 Sans Plomb(무연의 약자)이고, PB는 plomb의 원소기호이다.

 

 

 

 

시간에 따라 큰 차이가 나는 독일의 주유비

독일의 자동차 연료 비용은 시간과 요일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같은 날에도 시간에 따라 많게는 5유로 차이를 보이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면 언제 주유하는 것이 가장 저렴할까? 주유비는 주말

arca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