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LIFE

독일어 공부 도움되는 독일 유튜브

반응형

1. Lohnt sich das?

Lohnt sich das? 라는 채널은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이 채널을 추천하는 이유는 단순한 직업소개가 아니라, 출연자의 실제 직장 생활이나 월급, 그리고 그 생활비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월세, 생활비, 재테크 등)도 다루기 때문이다. 출연자들의 결혼 유무나 가족 구성원의 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실제 독일인들의 직업과 생활을 보여준다.

 

 

단순 노동자에서부터 사람들이 선망하는 직업까지 이 채널에 소개되는 직업은 약 1~2주에 한 번씩 업로드되며, 자막도 제공하기 때문에 가볍게 영상을 시청하면서 독일어 공부하기 좋다.

 

 

 


2. Easy German

두 번째로 채널은 독일어 공부하면 빼놓을 수 없는 채널 Easy German이다. 다양한 주제를 많은 사람과 인터뷰하며 진행하는 이 채널은 진짜 생활 독일어(Umgangssprache)를 배우고 싶다면 구독해야 할 채널이다. 인터뷰를 하는 사람마다 다르게 사용하는 어휘, 강세, 말버릇까지도 다양하게 접할 수 있고, 영상에 나오는 말과 100% 일치하는 자막 또한 제공하기 때문에 독일어 공부를 하는 데 있어 최적화된 유튜브 채널이라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영상이 수준별로 나뉘어 있어, 자신의 독일어 수준에 맞게 시청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 채널은 팟캐스트 또한 운영하고 있는데, 유튜브 영상이 다양한 사람들을 짧은 시간에 많이 접할 수 있다면 팟캐스트는 소수의 독일어 진행자가 한 주제에 대해 좀 더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유료 멤버십에 가입하면 팟캐스트에서 다룬 내용을 스크립트와 단어들을 정리해서 제공해주기도 한다.

 

 

 

 

 


3. Checker Welt

세번째 Checker Welt는 토비(Tobi)라는 진행자가 다양한 테마를 직접 체험 혹은 실험하는 영상을 다루고, 예전 KBS에서 방영했던 ‘스펀지’와 비슷한 느낌의 채널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채널의 주요 시청자는 어린이지만 그렇다고 너무 유아스럽도 않다. 때문에 독일어 원어민이 아닌 이들이 보기에 부담스럽지 않다.

 

 

무엇보다 자막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다. 초등학교 정도 되는 자녀를 가진 직장인이라면 자녀와 함께 보기에도 좋다. 각종 과학 지식, 생활 속에서 궁금했던 점들을 독일어를 통해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을 것이다.

 

 

 

 


4. Useful German with Chris

이 채널은 독일어를 애니메이션으로 이뤄진 짧은 상황극을 통해 독일어를 배울 수 있는 영상이 많다. 이 채널의 수준은 독일어 공부를 이제 막 시작한 독일어 초보자나 독일어 문법을 이제 막 습득하고 더 다양한 표현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채널이다. 초보자를 위한 영상이다 보니 어렵지 않은 문장과 자막, 그리고 느리고 정확한 발음이 특징이다. 이 채널의 재생목록을 클릭해보면 단어와 문장을 한국어와 독일어를 1:1로 비교해 놓은 영상도 있는데, 다른 일을 하면서 라디오처럼 틀어놓고 가볍게 들을 수도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