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tin Pinot Blanc 'Naturalité' (bio) (2018)
나뛰랄리떼(Naturalite)는 '자연그대로'라는 뜻의 프랑스어로서, 조셉 까땅(Joseph Cattin) 와이너리가 추구하는 유기농 철학을 잘 표현하는 이름이다. 피노 블랑(Pinot Blanc)은 피노 계열의 한 품종으로서 프랑스에서는 알자스에서 주로 재배되고 있는 품종이다. 프랑스 외에도 이탈리아, 독일, 오스트리아에서도 재배되지만 재배되는 나라에따라 조금씩 스타일도 다르면서 각각의 개성을 담을 수 있어 다재다능한 품종으로 평가받는다. 까땅(CATTIN)의 피노 블랑은 향긋한 꽃내음과 함께 백도의 향이 풍성하게 느낄 수 있어 무겁지는 않지만 풍성한 아로마로 즐겁게 마실 수 있는 와인이다. 신선한 산미가 입안에서 과하지 않아 해산물과 궁합이 좋다.
와이너리 까땅(CATTIN)
조셉 까땅(Joseph Cattin)은 알자스 뵈크틀린스호펜 지역에 위치하면서 12세대에 걸쳐서 와인을 생산해온 알자스 역사의 상징이자 대표 와이너리 중 한 곳입니다. 무려 1720년부터 와인을 생산해오면서 1978년부터 양조설비와 와이너리를 최신화하고 빈야드를 확장하는 등 현대적이면서도 전통적 가치를 계승하는 와이너리가 되었다. CATTIN의 와인은 알자스 지방 대표 품종인 Riesling, Pinot Blanc, Gewurztraminer, Pinot Gris, Muscat를 주로 생산한다. 생산한 와인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수확한 포도를 가공하는 과정에서 최신 기술과 전통적인 방식을 모두 적용하고 있다. 예를 들어, 와인 압착시 직접적인 접촉을 피하기 위해 주입식 프레스를 사용하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 콜마트 기법(Colmatage)을 사용하여 와인의 맛을 높이는 걸로 알려져 있다. 이들은 농약이나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농업 방식을 채택하여, 지속 가능한 와인 생산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