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URISM

프랑스 여러 지역의 유명 소세지와 햄 - 9선

ARCAS 2025. 6. 17. 07:00
반응형

Rosette de Lyon 로제트 드 리옹

 

로제트 드 리옹(Rosette de Lyon)은 프랑스 리옹에서 유래한 소시지로 돼지고기와 천연 소고기 케이싱에 바다 소금, 후추, 마늘을 섞어 만든다. 일반적으로 한 달 정도 숙성시켜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나며, "로제트"라는 이름은 소시지의 장미색 외관에서 유래했다. 얇게 썰어서 바게트와 그라나 파다노(Grana Padano)나 탈레지오(Taleggio) 같은 치즈와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

 

 

 


Jambon d'Auvergne 장봉 도베르뉴

 

장봉 도베르뉴(Jambon d'Auvergne)는 프랑스 오베르뉴(Auvergne) 지역에서 생산되는 건조 돼지 햄이다. 돼지의 뒷다리를 사용해 만들며, 최소 8개월 동안 건조되고 소금에 절여 만든다. 이 햄은 뼈가 있는 상태에서 무게가 최소 6킬로그램이 되어야 하고, 훈제하지 않는다. 돼지들은 곡물과 유지작물로 사육되어 부드럽고 건조한 질감과 헤이즐넛과 마늘의 힌트가 나는 독특한 맛을 갖고 있다.

 

 

 


Saucisson de l'Ardèche 소시송 드 라르데슈

 

소시송 드 라르데슈(Saucisson de l'Ardèche)는 남동 프랑스의 아르데슈(Ardéche) 지역에서 생산되는 돼지고기와 지방으로 만든 소시지다. 전통적인 레시피에 따라 숙성된 고기와 신선한 고기를 섞어 잘게 다지고, 가열 처리하고 건조한 후 천연 돼지 창자에 넣는다. 창자의 어느 부분에 고기를 넣느냐에 따라 다양한 모양과 무게, 지름의 소시지가 만들어지는데, 총 여섯 가지 종류로 그로쇼댕(Gros Chaudin)이 가장 큰 것으로 2kg가 넘는다.

 

 

 


Coppa de Corse 코파 드 코르스

 

코파 드 코르스(Coppa de Corse)는 코르시카 섬의 누스트랄레(Nustrale) 품종 돼지의 등심으로 만든 소금에 절여 숙성시킨 고기이다. 최소 5개월 동안 처리되고, 성숙한 후 무게는 0.8킬로그램에서 2.2킬로그램이 된다. 고기의 질감은 부드럽고 단단하며, 과일, 버섯, 헤이즐넛, 나무, 소금, 후추, 버터와 훈제 향이 나는 풍부한 맛을 지니고 있다. 얇게 썰면 깊은 붉은색과 흰색-분홍색 지방이 나타나며, 구운 빵이나 치즈와 함께 먹기 좋다.

 

 

 


Jambon de Bayonne 장봉 드 바이욘

 

장봉 드 바이욘(Jambon de Bayonne)은 프랑스 남서부에서 생산되는 돼지 햄으로, 최소 7개월 동안 숙성되고 아두르(Adour) 강 유역의 소금을 사용해 절여 만든다. 숙성 과정에서 햄은 부드러워지고, 헤이즐넛 향과 고유의 부드러운 맛이 나. 얇게 썰어 올리브나 치즈와 함께 전채로 먹거나, 샐러드, 메인 요리로 즐긴다.

 

 

 


Jambon de Vendée 장봉 드 벙데

장봉 드 벙데(Jambon de Vendée)는 프랑스 벙데(Vendée) 지역에서 생산되는 훈제, 숙성, 뼈 없는 돼지 햄이다. 돼지들은 야외에서 자유롭게 자라며, 천연 바다 소금과 시나몬, 후추, 타임, 월계수잎 등 특정 허브와 향신료, 브랜디로 손으로 문질러 절여 만든다. 천으로 싸서 두 나무 판 사이에 눌러 3개월 동안 천천히 숙성시킨다. 얇게 썰어 멜론이나 무화과와 함께 먹거나, 두껍게 썰어 그릴에 구워 먹을 수 있다.

 

 

 


Saucisson sec d’Auvergne 소시송 세크 도베르뉴

 

소시송 세크 도베르뉴(Saucisson sec d’Auvergne)는 프랑스 오베르뉴(Auvergne) 지역에서 유래한 두꺼운 건조 소시지다. 이 지역은 농업, 축산, 고기 가공의 오랜 전통으로 유명하다. 이 소시지는 주로 암퇘지 고기로 만들어지며, 두 달 정도 숙성시킨다. 두껍게 썰어 집에서 만든 빵과 브리 치즈 한 조각과 함께 즐기기 좋다.

 

 

 


Pâté de Campagne Breton 파테 드 캄파뉴 브르통

 

파테 드 캄파뉴 브르통(Pâté de Campagne Breton)은 프랑스 브르타뉴 지역에서 현지 돼지고기와 지방으로 만든 파테(pâté)다. 갓 껍질을 벗긴 목살, 간, 삶은 껍질, 양파를 넣고 만드는데, 굵게 다진 돼지고기가 파테 전체에 고루 분포돼 있고, 어두운 색과 단단하고 거친 질감, 간과 양파, 고기의 맛이 나. 넛맥, 마늘, 후추, 타임, 파슬리 등의 향신료가 추가될 수 있다. 오븐에서 구워 특정한 껍질을 만들고, 외부를 갈색으로 만드는데 캐러멜을 사용할 수 있다. 차갑게 해서 빵과 피클과 함께 먹거나 버섯과 페어링하기 좋다.

 

 

 


Saucisse de Morteau 소시스 드 모르토

 

소시스 드 모르토(Saucisse de Morteau)는 프랑스 프랑슈콩테(Franche-Comté) 지역에서 생산되는 전통적인 훈제 소시지다. 돼지고기를 천연 돼지 창자 케이싱에 넣어 만든다. 이 지역의 주민들은 수많은 전통 훈제장에서 소시지를 훈제하는 데 전문가다. 돼지는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사육되고, 전통적인 방법으로 비육된다고 알려져 있다. 소시지는 너도밤나무로 천천히 훈제되어, 단단하고 부드럽고 매끄러운 질감과 잘 균형 잡힌 고기와 훈제 맛을 갖고 있다.

 

 

 

 

 

 

 

 

 

 

 

반응형